본문 바로가기

글로비PS/학회활동

글로비성형외과 노봉일원장님 학회활동 ②

글로비성형외과 학회활동

노봉일원장님 대한성형외과학회 논문 발표

 

 

 

 

 

글로비성형외과 노봉일원장님께서 지난 2013년 대한성형외과학회에서 발표하신 논문의 일부 내용을 소개해드릴게요:)

 

1) 기존 고어텍스 보형물은 코 수술 후 시간이 흐르면 30~40%정도 두께가 감소한다고 알려져있지만 새로운 고어텍스 보형물인 써지폼은 특수한 구조로 밀도있게 만들어내서 5% 미만의 두께 변화만 있다고 제조사에서 말합니다.  글로비성형외과 노봉일원장님은 수술 후 여러가지 원인으로 보형물 교체를 원하는 환자의 보형물 두께변화를 측정하였더니 3.5% 정도의 두께변화가 있었으며 이는 A4용지 1장 정도의 두께로 실제 수술을 받으신 분들이나 수술한 사람 조차 못느낄 정도의 변화로 기존 고어텍스와 달리 수술 후 두께 변화가 거의 없다는 것을 검증하였습니다.

 

2) 광범위 박리를 통한 코 절골술은 동양인처럼 코뼈가 넓은 경우 자주 하게되는 수술입니다. 수술 후 재발, 혈종, 붓기, 멍 등이 많이 동반되는 수술이며 글로비성형외과 노봉일원장님은 광범위 박리를 통해 직접 눈으로 보면서 절골술을 하기 때문에 주위 조직이나 혈관 손상을 최소화하여 혈종, 붓기, 멍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 또한, 재수술도 거의 없었으며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로도 수술이 가능합니다. (2번 내용은 순천향대학병원 전공의 선생님께서 대신 발표해 주셨습니다.)